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Unity] Admob SDK For Unity

Admob을 유니티에 붙이기 위하여 제공되는 Admob SDK For Unity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이다.

1. Admob 공식 블로그를 통하여 SDK를 다운 받는다. [바로가기]

2. 다운받은 SDK 파일에 들어있는 유니티 Package 파일을 유니티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더블 클릭하여 Import 시킨다.

3. Plugins/AdMobPlugin/ 폴더에 들어있는 AdMobPlugin 프리팹을 씬에다가 드래그하여 놓는다.

4. 만약에 Plugins/Android/ 폴더에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없으면 만들어 넣어야 하는데 이 작업을 위하여 프로젝트 빌드를 한번 해준다. 그리하면 '프로젝트 폴더/Temp/StringArea/' 경로에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Plugins/Android/ 경로에 복사하여 넣자.

5. 공식 SDK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하여 최신 버전의 Admob SDK를 받을 수 있는데 그 파일 중 확장자가 jar인 파일을 Plugins/Android/ 폴더에 넣도록 하자. [바로가기]

6. Plugins/Android/에 있는 AndroidManifest.xml을 수정해주어야 하는데

activity android:name="com.unity3d.player.UnityPlayerNativeActivity" 이 부분의 하위에 아래와 같이 추가해준다.


      
      
       
       
      
    
7. 아래 코드와 같은 내용이 다른 곳에 있다면 삭제한다.

       
       

8. AdMob에 가입하고 발급받은 키를 AdMobPluginDemoScript 스크립트 안의 AdMobPlugin.CreateBannerView() 메소드의 첫번째 인자로 입력한다.

9. 빌드하여 결과물을 확인한다.

댓글 6개:

  1. 감사합니다. 공부가 됩니다.

    저는 빌드할 때 이런 오류가 나는데,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Error building Player: CommandInvokationFailure: Failed to re-package resources. See the Console for details.
    C:\adt-bundle-windows-x86_64-20131030\sdk\build-tools\android-4.4\aapt.exe package --auto-add-overlay -v -f -m -J gen -M AndroidManifest.xml -S "res" -I "C:/adt-bundle-windows-x86_64-20131030/sdk/platforms/android-19\android.jar" -F bin/resources.ap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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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발환경이 어떠한지 확인하기 어려워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는 없지만 비슷한 문제를 겪으신 분이 있으신 거 같아 링크 남겨드립니다.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37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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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안녕하세요. 덕분에 도움을 많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가지 오류가 나와서 도움을 요청드리려고 합니다.
    빌드 중에 Failed to re-package resources. See the Console for details.
    이것이 나오는 원인이 AndroidManifest.xml 을 잘못 작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AndroidManifest.xml 내용 전부를 알려주신다면 제 것과 비교해서 오류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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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android:configchanges 에서 configChanges 로 바꾸니 에러가 안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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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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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안녕하세요 이글보고 진행을 하고있엇는데요
    저는 최신버전이라 그런지 위에 6,7번이 전부 들어와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빌드 하면 에러는 나지않는데요
    어플 실행시 에러가납니다. 이게빌드할때 에러가 나질않아서 어디서 문제가 생기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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